작성일 : 21-01-12 11:42
[학사] 2021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안내
 글쓴이 : 관리자
조회 : 823  
[2021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안내]

1. 등록기간
 가. 본등록: 2021. 2. 22.(월) 09:00 ~ 2. 26.(금) 16:00 
 나. 추가등록: 2021. 3. 9.(화) 09:00 ~ 3. 15.(월) 16:00
 다. 분할납부 신청: 2021. 2. 22.(월) 09:00 ~ 2. 26.(금) 16:00 (5번항 참조)

2. 등록고지서 출력 http://kupis.konkuk.ac.kr/ipsi/anundw/dmpp/index_pass_gen2.html
※ 출력관련 문의 : 총무처 재무팀 ☎ 02-450-4152
 가. 전자우편(e-mail) 발송 및 홈페이지 출력: 2021. 2. 15.(월) 16:00 예정
- 등록금 납부 후에는 등록금고지서 출력이 불가하므로, 외부기관에서 장학금 지원 등으로 고지서가 필요한 경우 등록금 납부 전에 출력요망
- 학생 전자우편(e-mail)발송주소는 개인별 portal_id@konkuk.ac.kr로 발송
- 보호자 전자우편(e-mail) 입력방법: 종합정보시스템→ 대학원→ 대학원학적→ 학적관리→ 인적사항변경
 나. 교내·외 장학금 관련 안내
※ 전액 장학생의 경우 2월 22일(월) 등록처리 예정이며, 기타납입금 납부 희망시 전용계좌로 입금

3. 등록금 납부방법
 가. 가상계좌 입금(가상계좌는 매학기 다르게 부여됨)
- 등록고지서에 명기된 가상계좌번호로 등록금 입금 시 등록 처리됨
- 각 개인별 가상계좌번호(예금주: 학생본인)는 등록금 수납을 위한 학생의 가상 지정계좌이므로 송금시 보내는 사람(송금인 명)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됨.(타인이 입금하여도 무방함)
- 입금액이 고지서 금액과 일치해야 입금가능하며 타은행을 이용하여 송금하는 경우 수수료는 본인이 부담.
 나. 은행방문
-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하여 해당은행에 영업시간 내 방문하여 납부함.
 다. 삼성카드 납부
※ 삼성카드 등록금 수납 후 결제취소는 불가함.
※ 분할납부는 카드납부는 불가함.
※ 2021학년도 1학기 재입학생 및 차액고지자(전과, 소속변경 등)는 카드납부 불가하며, 신한은행 전용계좌로 입금해야 함 (고지서 참조)
※ 등록금 카드결제 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시 카드 사용금액에서 제외됨 (교육비공제 대상)
- 삼성카드 홈페이지 납부
https://www.samsungcard.com/personal/services/UHPPPS1000M0.jsp?codeDv=tuition
    ‣ 대학등록금납부서비스 ‣ 건국대학교 클릭
- 전화납부 : 삼성카드 콜센터 1688-9702 (등록금 납부전용 상담)
- 납부가능 시간 : 09:00 ~ 16:00
- 삼성카드 미소지자는 삼성카드홈페이지에서 ‘빠른 카드 발급 서비스’ 신청을 통해 납부 가능
- 할부수수료 안내 (자세한 할부수수료에 관한 사항은 삼성카드 콜센터로 문의 바랍니다.)

4. 등록금 납부확인 방법
 가. 등록금납부확인서를 학교 홈페이지(Portal)상에서 직접확인 및 출력가능
 나. 홈페이지→ 학사안내→ 증명서발급→ 발급안내→ 등록금납부확인서 또는
    Portal→ 원스탑서비스→ 등록→ 등록금납부확인서
 다. 등록금은 현금영수증 발행대상이 아니며, 연말정산 교육비공제 대상임.
    (연말정산용 영수증으로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및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 자료제공)

5. 분할납부 신청 및 등록
 가. 대상자 : 학부 및 대학원(특수대학원 포함) 재학생
              단, 미졸업자는 학부에 한하여 전액납부 대상자만 신청 가능함.
※ 신청제외 대상
- 정부학자금 대출 등록 희망자
- 카드납부 희망자
- 이전 학기 분할납부자 중 지연 납부자
- 2021. 1학기 재입학생
- 차액고지자(전과, 소속변경 등)
 나. 신청기간
- 신청기간 : 2021. 2. 22.(월) 09:00  ~ 2 26.(금) 16:00 (기간 외 신청불가)
- 신청방법 : 종합정보시스템 → 원스탑서비스 → 등록 → 분할납부신청
- 1차분 고지서 출력 : 2021. 3. 8.(월) 14:00부터
 다. 납부방법: 분할납부 고지서의 신한은행 전용계좌로 입금
※ 기타납입금 납부를 원할 경우 1차분 납부 시 합산하여 납부해야 함 (2차분부터 납부불가)
 라. 차수별 등록기간 및 금액 (분납신청 후 승인된 학생)
- 1차: 2021. 3. 9.(화) 09:00 ~ 3. 15.(금) 16:00 총 납부금의 30%
- 2차: 2021. 4. 2.(금) 09:00 ~ 4. 5.(월) 16:00 총 납부금의 30%
- 3차: 2021. 4. 27.(화) 09:00 ~ 4. 29.(목) 16:00 총 납부금의 20%
- 4차: 2021. 5. 25.(화) 09:00 ~ 5. 27.(목) 16:00 총 납부금의 20%
※ 기타납입금 납부는 1차분 납부기간에 1차 수업료 금액과 합산하여 납부 가능함. (이후 납부불가)
 마. 유의사항
 - 분할납부 1차분을 정해진 기간에 납부하지 않을 경우 분할납부 신청은 자동 취소되며,
  등록금은 이후 추가 등록기간에 전액 납부해야 함
- 등록금 분할납부는 현금납부제이므로 신용카드로 납부 불가
- 휴학 및 자퇴는 4차분 분할납부 등록금까지 완납해야 가능
- 분할납부 등록금을 완납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제적 처리
- 분할납부 2~4차 지연 납부할 경우 1년간 분할납부 신청 자격 상실
- 학사업무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등록금 분할납부 인원을 제한할 수 있음.

6. 등록 유의사항
 가. 미 등록시 제적이 될 수 있으니 등록 기한 준수 요망
 나. 가상계좌 입금은 아래와 같이 선택 입금 가능 (기타납입금 先 입금 불가)
    ①등록금+기타납입금, ②등록금, ③등록금 입금완료 후 기타납입금 추가 입금
 다. 가상계좌 입금 시 예금주는 학생이름이며, 송금인은 학생 본인명이 아니어도 무관
 라. 기타납입금 납부여부는 자율적으로 선택 가능
 마. 등록금 납부 후 취소 불가함
 바. 등록금 반환은 자퇴의 경우에만 가능
 사. 등록관련 문의: 총무처 재무팀 ☎ 02-450-4152

7. 기타 유의사항
등록고지서 출력시 스크립트 오류 발생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호환성 보기를 설정한 후 다시 로그인
1. 메뉴 → 도구(T) → 호환성 보기 설정(B)를 선택
2. 웹 사이트 추가(D) : Konkuk.ac.kr을 입력 후 [추가(A)]버튼을 클릭
3. 호환성 보기에 추가한 웹 사이트(W) : Konkuk.ac.kr이 추가된 것을 확인 후
4.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모두 종료 후 포털에서 다시 로그인
5. 문의 : 원격지원센터 ☎ 02-450-3887